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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립학교

공공기관 지명경쟁계약 입찰 기준과 절차

by pinetree29 2024.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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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공공기관에서는 부득이하게 지명경쟁입찰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때 특혜를 준다는 등 오해를 사기 쉬운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입찰 기준과 절차를 지켜 지명경쟁계약을 진행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지명경쟁계약 입찰 기준과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공기관 지명경쟁계약 입찰 기준과 절차

1. 지명 기준은?

기준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27조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7조를 참고하면 편리합니다.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27조 읽어보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27조 읽어보기


아래 표를 통해 기본적인 지명기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명경쟁계약 지명 기준

국가계약법과 지방계약법에서 다루는 내용은 거의 유사하나 일부 항목에 대해서만 지방계약 내용이 더 자세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지방계약에서는 시설물 보수·복구공사 단가계약, 유류 단가계약, 폐기물 운반·처리 등에 대해서 별도로 지명기준을 다루고 있음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명경쟁 국가계약vs지방계약 알아보기

2. 지명 절차는?

지명경쟁입찰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5개 업체 이상 입찰대상자를 지정해야 합니다.
또한 2개 업체 이상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지명할 업체가 5개 업체 미만이면 대상자를 모두 지명해야 합니다.
입찰공고 내용은 각 입찰대상 업체에 안내하고 입찰참가 여부를 체크해야 하며, 입찰참가 통지는 현장설명일 또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7일 전까지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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